인사말

컨텐츠 내용입니다.
Untitled Document


존경하는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회원 여러분!

안녕하십니까?

제 8대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선린대학교 강근영 교수입니다.

본 학회는 2005년 창립되어 현재까지 대한민국 뷰티 관련 학술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명실 상부한 학회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이 자리가 있기까지 초대 회장을 역임한 조진아 교수님을 비롯하여 류지원 회장님, 이현주 회장님, 전연숙 회장님, 한명숙 회장님, 이귀영 회장님, 김선형 회장님과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고와 그 곁을 한결같이 함께 한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.

그 간 “메이크업 면허분리의 필요성“에 따라 유관 단체와의 공청회, 연구보고서, 보건복지부에 미 용사 자격시험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의 자료제작 및 제출에 힘쓴 결과 미용사(메이크업)의 면허분리 및 국가기술자격신설에 지대한 공로를 하였으며 학회로서 학술지 발간, 학술 세미나를 비 롯하여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지위 향상과 권익을 보호하고 메이크업을 뷰티문화예술의 한 분야로 승화, 발전시키기 위해 뷰티 산업 관련 학술과 산업체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사랑하는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가족 여러분!

오늘 저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학회의 발전을 위해 두 가지 미션에 초첨을 맞추고자 합니다.

첫째,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가 등재학술지로 선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둘째, 명실상부한 학회, 끈끈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 입니다.

다시한번 학회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회원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
감사합니다.



2021년 01월 04일
제8대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회장   강 근 영   올림